그렇다면 사람은 이 끔찍한 문제를 없애기 위해 그저 마음대로 개종할 수 있을까요?한마디로 이야기할 수 없군요. 사실 여러모로, 그냥 아닙니다. 칼뱅주의는 모든 사람에 대해 두 가지를 주장합니다. 첫째, 분들은 개종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죄를 남기지 않으려 합니다. 그들은 죄를 짓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둘째, 사람이, 혼자서는, 이것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칼뱅주의는 사람을 개종시킬 수 있는 사람은 오직 하나님뿐이라고 가르친입니다. 전환은 급진적이고 내면적인 변화며 신은 그 저자입니다. 개종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하도록 사람의 마음을 새롭게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존 오웬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더 있습니다. 칼뱅주의자들은 하나님께서 시간이 시작되기 전에 이미 개종할 사람들을 선택하셨다고 가르친입니다. 이것은 칼뱅주의와 자주 연관되어 있는 잘 알려진 예언의 교리입니다. '선택자'라고 일컬어지는 이 선택된 분들은 하나님께서 개종하실 유일한 사람들입니다. 때때로 '도망자'로 확인되는 나머지는, 신은 변태되지 않은 채로 남겨두고, 따라서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이 시점에서 충격감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아직 칼뱅주의에 굴복하지 맙시다. 그것의 전환에 대한 이해는 처음에는 달갑지 않은 모습에도 불구하고 세련됨과 (믿거나 말거나) 동정심을 나타냅니다. 이것을 보기 위해서, 저희는 그것이 다른 사람들의 개종을 추구하는 대부분의 종교적인 전통이 직면한 몇 가지 근본적인 문제들, 그러나 우리가 방금 요약한 이유들로 인해 리폼드 신앙에 특별한 어려움을 주는 문제들을 어떻게 다루는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느님의 사랑에 대해 누군가에게 말하는 방법. 진정한 전환이 이루어졌을 때를 알려주는 방법. 그리고 환골탈태와 관련된 우울증과 인간의 무능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
비반복자에 대한 경보
캘빈주의 목사나 신학자는 일요일에는 교회에 다니지만 어느 교회의 일원이 되지 않았고 자신이 믿는 것에 대해 확신이 없는 사람에게 뭐라고 말할까요?그러한 개인은 지난 500년 동안 칼뱅주의 가르침과 접촉한 많은 사람들의 경험에 편안히 들어맞는입니다. 21세기 이 책의 일반 독자들에게는 덜 적용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여전히 그들의 현재 상황에서 완전히 제거되어 이해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우선, 리폼드 장관은 전환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모든 비이념자들에게 말할 것입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죄에서 신에게로 돌아서라고 권할 것입니다. 운명론적 태도('qué serah serah; what will be will be)')를 낳는다는 생각은 칼뱅주의의 역사와 완전히 상반됩니다. 17세기에, 리차드 백스터와 조셉 알레인과 같이 존 오웬이 알았을 영국 청교도들은 "비반전적인 죄인들에게 전화하라"와 같은 제목의 책을 썼습니다.
칼뱅주의자는 또한 비이성적인 사람에게 기독교 종교의 지적 무결성을 보장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런던 킹스칼리지의 은퇴한 철학자 폴 헬름, 뉴욕시의 리벤더 장로교회 팀 켈러 목사 등 칼뱅주의자들이 이런 도움을 주려 하고 있습니다. 후자의 2009년 저서 '신의 이유: 회의주의 시대에 대한 믿음'은 이를 잘 보여줍니다.
하느님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
그러나 칼뱅주의 목사가 비반전적인 사람에게 하느님이 자기를 사랑한다고 말할까요?많은 분들은 모든 목사님들이 이것을 기쁘게 말할 것이라고 추측할 것이다; 이것은 복음서 장관이 가져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칼뱅주의로서는 사건의 진상이 더 복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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