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대각성 기간 동안, 미국의 철학자 겸 신학자 조나단 에드워즈는 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 "종교적 애정에 관한 논문"을 썼습니다. 1746년에 출판된 이 분석은 아마도 전환의 참된 성격을 분별하고 그것을 거짓 변환과 구별하려는 칼뱅주의자에 의해 산출된 가장 중요한 분석일 것입니다. 그 속에서 에드워드는 인간 애정의 본질('애호'라는 말은 인간의 의지와 감성을 함께 나타내지만, 슬픔이나 행복과 같은 단순한 감정보다 훨씬 더 깊은 무언가를 가리키고 있다)을 논합니다. Edwards는 그가 '성스러운 애정'이라고 부르는 것의 본질을 설명합니다. 오직 참된 개종자들만이 그러한 거룩한 애정을 나타내는데, 이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거룩함에 대한 사랑, 개인적 죄의식에 대한 깊은 인식, 그리고 성서적 진리의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감사로 특징지어집니다. 따라서 진정한 전환은 단순한 감정주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거나 아주 적다고 에드워즈는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분석은 최선의 의도로 받아들이고 추구한 결과, 예상치 못한 부작용을 낳았습니다. 칼뱅주의자들이 진실과 거짓의 전환을 구분하는 업무에 채용한 심각성은 과잉분석 사례와 관련된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아마도 가장 큰 문제는 일부 칼뱅주의 공동체 내에서, 심지어 오늘날까지도, 자신들의 신앙이 진실한 것이라는 의심을 결코 극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교회에 나가면서도 교회 입회를 자제하는 개인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의심들은 그들이 농담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느끼게 한다). 교회에서, 그것은 주제넘은 일이 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의심은 친구, 친척, 심지어 그녀의 목사의 격려에도 불구하고 수십 년 동안 사람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개인이 실제적이고 진정한 믿음(즉, 진정한 전환)이 자신들과 같은 평범한 사람은 결코 경험할 수 없는 매우 드문 일이라는 것을 믿도록 조건화되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믿음은 진실한 믿음과 거짓된 믿음 사이의 차이점을 치열하게 면밀히 조사하는 결과인 것입니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에는 사람들이 자신과 신앙의 성격에 집중하는 것을 막고 대신 하나님의 자비를 고려하려는 노력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던디 출신의 19세기 스코틀랜드 설교자인 로버트 머레이 M'Cheyne은 의심하는 사람들을 격려함으로써 그들을 돕기 위해 진지하게 노력했다: '자신을 바라보는 모든 시선마다, 그리스도를 열 번 보라. '또한, 19세기 미국 장로교인 W. G. T. 셰드는 '하나님의 존재에 있는 자기희생'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설교했는데, 이 설교는 이러한 문제들을 찬란하게 탐구합니다.
우울증과 인간 무능력
그러나 이러한 의심은 지속되어 심각한 우울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의심과 우울증이 우리 중 어느 누구도 태어나기 전에 신이 이미 그의 선택을 비밀리에 선택했다는 말을 듣는다면 꽤 합리적이라고 제안할지도 모릅니다. 사실, 선견지명이 모든 종류의 문제를 일으키고, 아무도 돌보지 않고 사람을 졸개처럼 대하는 무자비하고 변덕스러운 신에 대한 끔찍한 묘사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서양의 문학은 우리에게 그러한 묘사를 많이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스코틀랜드 시인 로버트 번즈와 그의 잘 알려진 시 '홀리 윌리의 기도'를 생각해 봅시다. 이 시의 첫 번째 연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님, 하늘에 계신 분이시니,
Wha, it's like best Thyel',
천국에 10을 지옥으로 보내고
A'는 당신의 영광을 위하여,
그리고 GUID나 질병에 대해서는 아닙니다.
그들은 이미 해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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