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칼뱅주의 11, 복음 전도에 선포

이 분단이 하나님의 사랑을 소통하는 데 적용하는 방식은 존 칼빈의 설교를 생각하면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무기력하고 신성한 진리를 이해하는 데 더디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 두 가지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의지를 설명할 필요가 있으며, 복음을 전하기 시작하면서 이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칼빈의 복음서 제공 접근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신이 누구를 운명지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그의 유언) 아무도 모릅니다. 저희는 단지 그 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둘째,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성경에 '세상'(요 3:16)과 '모두'(마 11:28)에 대한 일반적인 제의나 부름(그의 교훈의 의지)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셋째, 이 통념은 신의 구원 의지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지 않는데, 만약 그렇게 된다면 모든 사람이 개종하여 구원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총소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의 의지에 대해 밝힌 전부입니다. 이것은 칼뱅이 2번 지점 아래에 2번 베드로 3:9와 같은 성경 본문을 배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본문은 구원과 관련된 하나님의 성령의 넓은 뜻을 우리에게 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총칭은 모든 복음 전도에 선포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은 비이성적인 사람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칼빈은 설교할 때 통성명을 내렸습니다. 그의 설교를 듣기 위해 제네바에 온 분들은 제네반 시민들, 유럽 각지에서 온 난민들, 유명한 존 칼뱅의 설교를 들으러 온 쾌락 추구자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확실히 일부 비변태적인 사람들이 참석했을 것입니다. 칼뱅은 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그들에게 개인적으로 말하는 메시지로 주장하도록 강요했는데, 이 다소 긴 인용문은 다음과 같이 나타냅니다. 
마찬가지로, 경전에서 이것이 진실하고 확실한 말이라고 말할 때, 하나님은 모든 비참한 죄인을 구원하기 위해 그의 유일한 아들을 보내셨다고 말할 때, 우리 모두는 이것을 특히 언제나, 즉, 저희는 이 일반적인 문장, 즉 신이 자비롭다는 것을 듣게 될 때마다, 자신에게 적용해야 합니다. 우리 들은 적 있습니다?그러면 저희는 대담하게 그를 찾아가서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비록 저는 비참하고 고독한 생물이지만, 하나님께서 그를 불쾌하게 하신 사람들에게 자비롭다고 하시니, 저는 그에게 달려가서, 그의 자비를 베푸시며, 그가 나에게 그것을 느끼게 해주겠다고 간청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하나님께서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살려주시지 않고 우리를 위해 죽음으로 인도해 주셨다고 하니, 그 점을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죽음을 당했다는 점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선함이 세상에 선포되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가 현재 제가 있는 그 비난에서 나를 빼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시는 것이 나 자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제가 이것을 나 자신에게 바쳐야 합니다.  하나님이 제가 그런 은총을 손에 넣기를 바라십니다.  그리고 내 안에서 그것을 기뻐해야 합니다. 
이것은 시편 119에 대한 설교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칼빈은 설교할 때 신이 선택한 사랑의 실상을 자주 단언했습니다. 예를 들어 칼뱅은 티모시 2:4('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신다')고 설교했을 때, 그는 이 글이 사람을 개종시키고 구원하려는 하나님의 의도의 정도를 전하지 않는다고 상당히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모든 인간은 구원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께서 모든 종류의 사람들을 구원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즉, 유유자, 유유자,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 남녀노소, 그리고 그들 모두에게 통화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그러므로 저희는 다시 한번 리폼드 안에서 리폼드 안에서 리폼드한 사람이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말하는 방식을 지배하는 경향이 있는 하나님의 선택적 사랑의 진실성을 수호하기 위한 관심을 발견하게 됩니다.